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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스킬업

[엑셀배우기] 초간단 엑셀배우기 - 엑셀 인쇄 시 여백 설정하기


엑셀의 인쇄 단축키와 인쇄영역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배워봤는데요.


실제 출력되는 페이지의 여백을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인쇄 시 간단하게 여백 확인하는 방법


인쇄 단축키 Ctrl + PCtrl +F2 를 눌러 인쇄창을 여시면

엑셀 2010에서는 인쇄창에서 인쇄 미리보기 화면이 동시에 뜨는데요. 


이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작은 아이콘 중 첫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백이 바로 표시됩니다.




실제 용지에서 표나 내용이 어떻게 표시되는 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겠지요?



엑셀 인쇄 여백 조정하기



엑셀 여백 조정은, 

페이지 레이아웃 >> 여백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인쇄 미리보기 창에서도 

기본 / 넓게 / 좁게/ 사용자 지정 중에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메뉴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여백을 직접 지정하실 수도 있답니다.




자주 쓰시는 여백 설정은, 

마지막 사용자 지정 설정에서 좀더 빠르게 찾아 지정도 가능한 점 참고하세요~




엑셀 인쇄 여백 가운데 정렬하기


그럼, 표나 내용이 한쪽으로 치우신 문서를 간단하게  

가운데 맞춤 정렬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엑셀 여백 설정을 활용하면 빠르게 가운데 맞춤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엑셀 여백 설정은,

엑셀 인쇄 단축키를 누른 인쇄 미리보기 화면에서 

페이지 설정 버튼을 눌러서 설정하실 수도 있답니다.



그럼 페이지 설정창이 뜨는 데요. 


여러 탭 중 여백 탭의 중간에 보시면, 

페이지 가운데 맞춤이 보이시나요?




이 메뉴의 가로 세로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간단히 실제 출력 문서 상에서

표나 내용을 가지런히 가운데 정렬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전후 스크린샷을 보여드릴게요.


페이지 가운데 맞춤 적용 전



페이지 가운데 맞춤 적용 후 (가로/세로)




알면, 너무 쉽고, 모르면 골치 아플 수 있는 :D

간단한 엑셀 인쇄 여백 설정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