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투자

[부동산투자공부] 영등포구 2017 하반기 신규 분양 일정 및 분양가

약 4-50여전만해도 영등포 지역이 지금의 강남과 같은 급의 지역이었다면 믿으실 수 있나요?

당시엔 여의도, 광화문 종로 등의 지역이 금융 및 행정의 중심이었고, 인접한 영등포 지역은 여의도의 배후 주거지역이자 신흥 공업 상업지역으로 빠르게 발전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1970년대 강남 택지 개발을 통해 본격적인 강남시대가 열리면서, 여의도를 제외한 영등포 지역은 상대적으로 택지 개발의 사각지대에 놓이며 공장지역과 주거지역의 난개발과 영등포역 일대의 사창가 노숙자, 쪽방촌, 유흥가 등으로 인한 낙후된 이미지가 매우 강해서 자연히 부동산 가격도 다른 서울 지역 대비 대표적으로 낮은 지역이었지요.

그러나, 최근 몇년 영등포 지역에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서울 2030 플랜에서 영등포는 3도심의 주요 축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아직 현재의 모습으로 완성된 주도심으로 기능하는 영등포의 모습이 그려지긴 어려우나, 서울시의 중점적인 투자와 개발이 이루어질 것만은 분명한 것 같네요.



당장 최근에는 서울시가 영등포역 일대 78만6000㎡를 도시재생활성화 서남권 거점지역으로 선정했구요. 따라서 앞으로 5년간 최대 500억원이 투입되어 영등포역 일대에 복합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 내에 저평가된 지역의 아파트를 찾는다면 영등포 지역이 그 대안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올해 하반기에 분양 예정인 아파트에 대해 정리해볼까 합니다.


 영등포 지역은 부동산 전문가들에 의하면 개발사업과 생활 인프라 시설이 확충됨과 동시에 한동안 공급이 끊겼던 새 아파트 단지들이 들어서면서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최근 입주를 시작한 대림 아크로타워스퀘어의 경우, 분양가 대비 약 2억 이상의 시세 상승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1220세대의 대규모 고급 주거단지의 모습을 드러내며 주변 지역의 상권과 생활인프라 지형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럼, 여러 방면의 호재가 많은 영등포 지역에서 올해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 단지는 어떤 단지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영등포구 신규 아파트 분양 정보




영등포구에서는 하반기 총 5곳에서 신규 분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좀더 상세 정보를 지도와 함께 확인해볼게요.


1. 문래 뉴스테이 롯데캐슬



2. 신길 9구역 힐스테이트


3.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4. e편한세상대림 3재건축

5. 당산아이파크


신길 힐스테이트와 당산 아이파크가 특히 높은 청약 경쟁률이 예상되네요.

신길 뉴타운 힐스테이트의 경우 평당 약 2200-2300만원에서 분양가가 책정되지 않을까 하는 관측이 우세한 것 같구요.

당산동의 랜드마크로 예상되는 당산 아이파크의 경우는 평당 약 2700 내외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됩니다.


오늘은 서울 구도심 지역으로 저평가된 것으로 간주되는 영등포 지역의 신규 아파트 분양에 대해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